Q: Vertex Shader와 Fragment Shader의 차이는?A:Shader 파일들은 GPU에서 실행되는 작은 프로그램으로, 그래픽 렌더링의 핵심 역할을 수행합니다. 각각의 파일은 특정 단계의 그래픽 처리를 담당하는데요, 주요 역할은 다음과 같습니다:Vertex Shader (예: vertex.glsl):각 정점(버텍스)의 좌표를 처리합니다.모델 변환, 뷰 변환, 투영 변환 등을 적용하여 최종적으로 화면에 표시될 위치(clip space 좌표)를 계산합니다.본 예제에서는 정점 좌표에 uniform 변수인 u_translation을 더해 정사각형의 위치를 조정합니다.Fragment Shader (예: fragment.glsl):화면의 각 픽셀(프래그먼트)의 색상을 결정합니다.정점 셰이더에서 계산된..
난 비전공자라..이런 github 다루는 거에 익숙하지 않다...그래서 gpt 통해서 정리해보았다.. 1. 리포지토리 클론 및 작업 브랜치 생성클론:원격 리포지토리(GitHub)에서 로컬로 복사합니다.git clone "git 주소"cd "git clone한 경로로 이동"새로운 브랜치 생성:main 브랜치에서 작업할 별도의 브랜치를 만듭니다.git checkout -b feature/my-changes 이렇게 하면 main 브랜치와 충돌 없이 독립적으로 작업할 수 있음 ㅎㅎ2. 작업 및 커밋코드 수정:새 브랜치에서 원하는 기능이나 수정 사항을 반영합니다.커밋:변경 사항을 스테이징하고 커밋합니다.git add .git commit -m "작업 내용에 대한 간단한 설명"3. 원격 저장소의 최신 내용 반영로컬..